내 주 거래 은행은 KB국민은행이다.
모바일 앱을 쓰다가 정말 개빡치는 순간이 있는데, 바로
모바일 앱 지문 5회 오류다.
정지 자체는 보안 정책 상 충분히 납득이 가는데,
문제는 재등록 방법에 대한 설명이 정말 형편없다는 점이다.
이 이미지가 지문 5회 오류로 정지가 됐을 때 볼 수 있는 화면이다.
설명으로는, 설정 > Touch ID 및 암호 탭으로 가서 잠금해제를 하라는데
도대체 이 앱 안에서는 Touch ID 및 암호 라는 탭을 도무지 찾을 수가 없다.
정답은 바로
휴대폰 자체의 설정 내에 있는 Touch ID 및 암호 탭으로 들어가야 하는 것이었다.
해당 탭으로 들어가면
이렇게 암호를 입력하라고 나오고
암호를 입력하면 이렇게 지문 관리 화면까지 넘어간다.
이 화면까지 넘어가면, KB 스타뱅킹 앱이 오규한 Touch ID 잠금 해제가 완료된 것이다.
이후, 다시 앱으로 들어가 지문 재등록을 하면 정상적으로 진행이 된다.
(앱 설정 없이 재등록을 시도하면, 다시 설정 > Touch ID 잠금 해제 먼저 하라는, 무한 루프 스킬이 시전된다...)
이후 지문 등록이 완료되면
드디어 내가 원하던 화면을 다시 볼 수 있다...
후... 애초에
(휴대폰의) 설정 > Touch ID 잠금 해제 라고
이 글자 네 개만 설명 앞에 넣어줬더라면 이렇게 삽질 하는 일은 없었을 텐데.
결론
KB스타뱅킹 관리자님.
UX 고려해서 문구 좀 작성해주세요.
'일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브이로그 | 설 연휴 둘째 날] 목숨을 건 형제의 난을 벌이고 왔습니다 (10) | 2020.02.06 |
---|---|
[브이로그 | 설 연휴 첫째 날]저도 설을 맞이하여 브이로그 글을 올려봅니다 (6) | 2020.02.05 |
[제품 솔직 리뷰]한샘 아로마 가습기 추천 - 35,000원 가성비 최고 (4) | 2020.01.26 |
[크리스마스 홈 파티] 트리 루돌프 그리고 맛있는 음식들로 분위기 내고 왔습니다 (6) | 2020.01.06 |
[평택 데이트 코스 | 갈만한 곳] 평택 디퓨저 만들기(개봉기) - 르블루밍 (2) | 2019.12.02 |